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작 : NTV
원작 : 모리모토 쇼우코(森本梢子)
각본 : 에토 미치루(江頭 美智留),요코다 리에(橫田理惠)
방송기간 : 2002.04.17 - 2002.07.03
방송시간 : 수요일 22:00-22:54
주제가
Feel your breeze - V6
등급 : 12세 이상



전통적인 야쿠자집안인 오에도 일가의 3대두목의 딸 야마구치 쿠미코(나카마 유키에).
부모는 7살때 사고로 잃고 외할아버지이자 오에도 일가의 3대두목인 할아버지 밑에서 자라왔다 주변에선 모두 그녀를 오에도일가의 4대두목이 되어줄 것을 고대하고 있지만 그녀에겐 어렸을때부터 꿈이 있었다 바로 아버지같은 교사가 되는 것!!
그녀는 오래전부터 염원하던 교사가 되어 드디어 첫출근을 한다 쿠미코가 첫 부임한 곳은 시로킹학원. 쿠미코는 시로킹학원에서도 가장 문제반이라는 3학년 D반의 담임이 된다 부푼 마음으로 교단에 서지만 이곳은 어른의 말은 전혀 듣지 않는 문제아들 투성이다 학생이 선생을 무시하고 괴롭히고...하지만 이런거에 물러날 쿠미코가 아니다 그런 와중에 교감이 수금주머니를 잃어버리는 사건이 일어나고 3학년 D반 학생인 쿠마(와키 토모히로)가 의심을 받는다
하지만 쿠미코는 3학년 D반의 쿠마의 수금주머니 사건을 해결하고 교단앞에서 3학년 D반에게 한 가지 선언을 한다
"너희들 전원 졸업시켜주지!"

열혈교사 양쿠미와 3학년 D반 학생들과의 여러가지 에피소드.

 제1화

열혈 신입교사 야마구치 쿠미코는 3학년 D반을 맡게 되는데 다른 선생님들의 반응이 이상하다. D반의 엄청난 응대로 신 일당은 내기를 하지만 그런 일로 그만 둘 쿠미코일 수가 없다. 지각의 위기에서 쿠미코는 버스탄 기사를 만난다. 환영회에서 쿠미코는 정보들을 얻게 된다.
   
 제2화

쿠미코는 힘든 출근길 끝의 기다린 선물을 '양쿠미'라는 이름으로 용납하기로 한다.. 시노하라와의 미팅이 기다리고 있는데 양쿠미는 학생들과 함께 집에 퇴근이 유보된다. 미나미의 데이트를 지켜보던 사와다의 표정은 굳는다. 폭력사건에 휘말린 미나미를 양쿠미는 빼돌린다.
   
 제3화

진로조사서를 보던 양쿠미는 상을 엎어버린다. 시로킹 고교 근처에서 노약자를 대상으로 강탈사건이 빈번해지자 3-D가 주목받는다. 수업을 제낀 우치야마의 어머니를 만난 양쿠미는 부모의 고마움을 모르는 요즘 아이들에 대해 분통을 터뜨리고 불똥은 미노루에게 튀고 만다.
   
 제4화

시즈카의 감기는 교무실 뿐만이 아니라 3-D에도 파장을 불러온다. 시즈카를 제외하고 시노하라를 만나러 간 양쿠미는 로미오와 줄리엣을 꿈꾼다. 영어 공부에 열을 올리는 노다는 거리에서 감사의 선물을 준비한다. 시즈카의 문제는 양쿠미와 교감의 내기로 승부를 내게 된다.
   
 제5화

시노하라의 전화번호를 얻어내려는 순간 양쿠미는 핸드폰이 없어진 것을 알게 되고 좋지 않은 예감이 든다. 통행인 폭행사건으로 교직원의 유흥가 순찰이 결정되고 첫 순찰에서부터 빙고가 걸린다. 노다는 쿠마에게 손수건의 그녀 이름을 알아다 주고 양쿠미는 응원을 한다.
   
 제6화

반대항 구기대회 소식은 양쿠미의 의욕을 불타게 한다. 인원이 26명으로 대회에 나갈 인원이 부족하자 양쿠미는 투덜거리지만 엄청난 사실을 알게 된다. 신이 일은 마무리 지어야 하지 않겠냐고 하자 쿠마와 미나미는 양쿠미에게 유우키가 나오지 않는 이유에 대해 털어 놓는다.
   
 제7화

학부모, 학생과의 면담이 시작되자 양쿠미는 웃는 얼굴을 연습한다. 교문 앞에서 시로킹 아이들을 흔들던 여학생의 정체가 밝혀지자 양쿠미와 아이들은 기겁한다. 할아버지는 가족은 여러 가지가 있는 것이라며 부모가 원하는 행복이 자식과 꼭 일치하는 것 만은 아니라고 한다.
   
 제8화

시로킹 고교의 전설을 들어버린 양쿠미는 늘 오가던 복도에서 누군가의 기척을 느낀다. 양쿠미는 꼬맹이와 함께 잠든 테츠, 미노루를 보며 웃자 할아버지는 양쿠미가 왔을 때 이야기를 한다. 꼬맹이에게 모범을 보이라는 양쿠미의 말에 아이들은 그럴 듯 하게 행동하며 어울린다.
   
 제9화

시로킹고교의 배구 전국대회에 출전이 결정되고 아이들이 치어걸을 원하자 양쿠미는 또 김치국을 마신다. 응원단을 결성하려는 양쿠미가 내건 조건을 신은 비웃지만 이미 분위기는 넘어갔다. 학교 건물에 걸려있던 플랭카드가 찢겨져 있는 것을 본 신과 우치는 서로 마주 본다.
   
 제10화

양쿠미의 이번주 연애운은 최고조를 알리고 왠지 서광이 비추는 듯한 예감이 든다. 시노하라와 엉겁결에 둘이 만나게 된 양쿠미는 빠른 진도에 정신이 나가지만 시노하라는 이상한 통화를 한다. 교무실을 방문한 교감의 처가 물고온 뉴스는 양쿠미에게 새로운 전개를 약속한다.
   
 제11화

15분이나 기다려 크레이프를 산 쿠마는 갑자기 부딪혀온 사람 때문에 폭발한다. 학교 앞을 장악한 언론을 피해 학교에 들어간 양쿠미는 시노하라 앞에 무릎을 꿇는다. 쿠마는 아버지의 행동이 주책이라며 피하고 싶어한다. 아침부터 쿠마로 걸려온 전화는 심상치 않은 목소리다.
   
 제12화

교육은 의리와 인정이라는 연설의 리허설을 시노하라 등 앞에서 하는 양쿠미에게 감동받은 사람은 따로 있다. 잡지가 발행되자 양쿠미는 취재가 몰려들면 어쩌냐고 걱정한다. 양쿠미는 아이들 앞에서 서기 전에 화이팅을 외치지만 실은 등장한 이사장 앞에서 외쳐야 하는 것이었다.
   
 special. 양쿠미 눈물의 졸업식(ヤンクミ淚の卒業式)

종업식 날에도 아직 진로가 정해지지 않은 졸업생이 있는 반은 3-D뿐이지만 빛나는 별이 하나 있다. 졸업여행을 마음껏즐기기 위해선 양쿠미에게 들키지 않아야만 한다. 시로킹의 세 여교사는 온천 여행을 가기로 한다. 우치는 장기자랑 중간에 빠져나가기 위해 신의 도움을 청한다.

등장인물

야마구치 쿠미코(山口久美子) : 나카마 유키에(仲間由紀惠)
시로킹 고교의 신입 수학교사로 별병은 양쿠미. 문제학급인 3-D반의 담임을 맡게 되지만 그녀에게는 조금도 위축되지 않을 배경이 있다! 야쿠자인 오에도 가문의 '아가씨'로 4대 두목으로 강력한 지지를 받고 있으나 본인은 교사가 천직이라고 생각한다.
 
   
사와다 신(澤田 愼) : 마츠모토 준(松本 潤)
3-D반의 암묵적인 리더로 우수한 성적을 갖고 있지만 결코 모범생은 아니다. 유명한 사립고교에서 교사 폭생사건으로 퇴학, 시로킹 고교로 전학 왔었다. 다른 사람의 일에는 전혀 관심 없다는 태도지만 친구들의 문제에는 촉각을 곤두세워 파악하고 있다.

우치야마 하루히코(內山春彦) : 오구리 슌(小栗 旬)
껄렁거리기로는 둘째가지 않는 신 일당 중의 하나로 험악한 입담과 거친 태도를 일삼는다. 홀 어머니와 단 둘이 살고 있으며 형편이 어려워 몇 달째 등록금을 못 내고 있다. 마음에 있는 말을 솔직하게 털어놓지 못하는 성격이다.

노다 타케시(野田 猛) : 나리미야 히로키(成宮寬貴)
언제나 노트 북을 옆에 끼고 다니면서 3-D반 아이들이 꼭 필요로하는 사진들을 제공한다. 양쿠미와 같이 부임한 영어 선생인 시즈카를 내심 마음에 두고 있기 때문에 팔자에도 없는 영어 공부에 열을 올리고 있다.
 
쿠마이 테츠오(熊井輝夫) : 와키 토모히로(脇 知弘)
입에 먹을 것을 떼어놓지 않는 식성을 몸으로 표현하고 있다. 뚱하고 거칠지만 친구들에게만은 다정하고 자상한 면모를 보인다. 집안에서 운영하고 있는 라면 집의 대를 이어야 한다는 것에 거부감을 느끼고 있다.
 
미나미 유이치(南 陽一) : 이시가키 유우마(石垣佑磨)
기름 속에 열 번은 빠졌다가 나온 것처럼 뺀질거리고 여자 문제에 자신을 빼놓는 것은 절대 용서 할 수 없는 바람둥이다. 이전 경력 역시 화려해 여자들을 꽤 울리고 다녔지만 현재 만나고 있는 아이에게만은 다르다.
 
카와시마 키쿠노(川嶋菊乃) : 나카자와 유코(中澤裕子)
시로킹 고교의 양호교사로 새로 들어온 양쿠미의 자질을 가장 먼저 알아본다. 다른 선생님들이 양쿠이 행동에 입을 벌릴 때에도 조용히 그녀를 두둔해주고 양쿠미가 의기 소침해 있을 때에는 조언과 응원을 아끼지 않는다.
 
후지야마 시즈카(藤山靜香) : 이토 미사키(伊東美嘯)
양쿠미와 함께 시로킹 고교에 부임한 영어교사로 학생들이 그녀를 대하는 것은 양쿠미와 천양지차이다. 부임하자마자 시로킹 고교의 마돈나로 떠오른 그녀는 학생들을 다룰 때에도 양쿠미와는 전혀 다른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
 
시노하라 토모야(篠原智也) : 사와무라 잇키(澤村一樹)
우연히 양쿠미와 마주친 후, 그녀에게는 꿈의 로미오가 되버린 형사로 청소년 문제를 주관하는 생활안전과이기 때문에 양쿠미와는 종종 마주치게 되고 이 인연으로 양쿠미를 비롯한 시로킹 여교사들의 인기를 한 몸에 얻게 된다.
 
아사쿠라 테츠(朝倉てつ) : 카네코 켄(金子 賢)
오에도 가문에서 종복하고 있는 야쿠자로 주로 집안 일을 돌보고 있지만 부업으로 공원에서 타코야키도 팔고 있다. 양쿠미에게는 꼼짝 못하지만 내심 그녀를 생각하는 마음만은 남다르다. 양쿠미가 4대 두목에 오르는 그 날까지 수염을 기르고 있다.
 
타치가와 미노루(達川ミノル) : 우치야마 신지(內山信二)
테츠와 같이 양쿠미의 집에서 허드렛일을 돕고 있는 야쿠자로 테츠의 양쿠미에 대한 마음을 응원하고 있지만 본인은 양쿠미 앞에만 서면 한 없이 작아진다. 테츠와 같이 공원에서 타코야키를 팔고 있다.
 
쿠로다 료이치로(黑田龍一朗) : 우츠이 켄(宇津井 健)
야쿠자 오에도 가문의 3대 두목으로 7살 때 부모를 여읜 외손녀 양쿠미를 데려다 키웠다. 내심으로는 양쿠미가 대를 이어주길 바라고 있지만 그녀의 인생은 그녀의 것이라며 더 이상 관여하지 않는다.
 
사루와타리 고로(猿渡五朗) : 나마세 카츠히사(生瀨勝久)
시로킹 고교의 교감으로 시로킹의 이미지가 다운되어 응시율이 적어지는 것이 지상 최대의 고민이다. 그 주범인 3-D반은 그의 주적으로 3-D반이 무슨 잘못을 저지르지 않나 살피는 것이 주요 업무이다. 엄처 하에 살지만 여자문제가 복잡하다.
 
와시오 칸지(鷲尾寬治) : 사이토 사토루(齋藤 曉)
실이 가는 곳에 바늘이 있듯 교감이 가는 곳에서는 언제든 찾아 볼 수 있는 주임으로 교감이 언젠가 교장이 되는 날 자신은 차기 교감이 될 것이라 믿고 충성과 아부를 아끼지 않는다. 이혼 후에 맞선에는 달인이 되어 가고 있다.
 
시라카와 곤조(白川權三) : 타야마 쿄세이(田山京成)
시로킹 고교의 교장 선생으로 양쿠미와 더불어 정장을 하지 않는 선생님이다. 교장실이나 교무실에 있기 보다는 정원이나 운동장 한 켠에서 발견하기가 쉬우며 양쿠미의 집안 내력에 대해서 알고 있는 유일한 인물이다.

 

감상평----------------------------
이때부터같다. 일드에 빠지기 시작한게...
말이 필요없는 드라마... 절대!! 추천이다!!
학생이 문제를 일으키고 양쿠미가 해결한다는 매화 반복적인 패턴은 약간 질리긴하지만.. 전체적인 스토리로 봐서는 나름 잘 만들었다고 생각.
내 생각엔 딱 시즌1, 아니 조~~금 인심써서 2까지는 그럭저럭 볼만 했는데..
지금의 이미지는 시청자를 학생에 한정하고 그당시 인기있는 아이돌을 내세워 인기끌려는 것으로밖에 보이지 않아 약간 아쉬운감도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토마도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


공지사항

블로그 이미지
도쿄에서 살고 있는 10년차 IT엔지니어의 요모조모 관심거리 끄적임. "일&맛난음식&오와라이" 너무너무 좋아해요♡
토마도이
Yesterday470
Today47
Total462,053
Statistics Graph
free counters

달력

 « |  » 2017.1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