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위치맨(サンドウィッチマン)은 다테 미키오(伊達みきお)와 토미자와 타케시(富澤 たけし) 두 사람으로 이루어진 일본 오와라이 콤비이다.
1998년 9월에 콤비를 결성, 2007년 M-1 그랑프리에서 우승후 인기 개그맨의 자리를 확립하게 된다.

사실 2007년 M-1에서 우승을 하기 전까진 인지도가 그닥 높진 않았다. 라이브에서는 꽤 유명했지만, 방송 출연과는 거의 인연이 없었기 때문에 정말 아는 사람만 아는 실력파 콤비였다. 
하지만 M-1에서 패자부활전으로 올라와 당당히 우승을 거머쥐며 그들의 실력을 확실하게 인정받게 된다.

그들의 네타「앙케이트」는 개인적으로는 M-1에서 츄토리얼의「自転車のチリンチリン」(자전거의 따릉따릉 : 자전거벨), 언터쳐블의「結婚前の挨拶」(결혼전 인사) 와 함께 세 손가락에 꼽을 정도로 좋아하는 네타인데, 정말 봐도봐도 질리지 않고 몇 번을 다시 봐도 볼 때마다 웃음이 터지는 정말 최고의 네타라고 생각한다.

결승전 첫번째 네타인「アンケート」(앙케이트) 는 정말 최고였다.
처음 등장해서 한 멘트부터 대박!! 다테가 "처음뵙겠습니다 샌드위치맨 입니다~" 하고 인사하자 토미자와의 말 "이름만이라도 외우고 돌아가주세요!" 라고 하던 그들이 지금은 인기 개그맨이 되었으니..
당시 심사위원들도 거의 최고점을 줬고, 이런 네타 또하나 있다면 정말 대단한 일이 일어날 거다, 우승 확정이다 라고 하자 그들은 네타가 없다고 다 잊어버렸다고 발뺌(?)을 한다.

<그들의 결승전 첫번째 네타 「アンケート」(앙케이트)>



최종결승전에서의 네타는「ピザの宅配」(피자 배달)

계속 네타가 없다고 발뺌을 하더니 그들이 보여준 네타는 또한 대박이었다. 1차전에서 피로한「앙케이트」가 너무 웃겼기 때문에 그거에 비해서 약간 아쉬운 감이 없지않아 있지만, 그들의 엉뚱하고도 상상을 뒤엎는 묘한 매력에 푹 빠지게 되는 데는 부족함이 없다고 생각한다.

<그들의 결승전 두번째 네타 「ピザの宅配」(피자 배달)>




사실 샌드위치맨이 우승 할 거라고는 정말 설마설마 했다.

네타로 보자면 샌드위치맨이 단연 1등이었 지만 우승 후보에 오른 다른 콤비들은 이미 유명하고 인기도 많은 쟁쟁한 상대였기 때문에 결과를 예상 할 수가 없었다.
그러나 심사위원들은 공정했다.
결과가 하나하나 발표됨에 따라 관객의 비명소리에서도 확연히 드러난다. 설마설마하던 샌드위치맨이 우승을 거머쥐는 충격적인 사건이 일어나고야 말았다. 패자부활전에서 올라와서 우승까지 한 건 그들이 처음이었다.
우승 발표 후 그들의 포옹과 악수씬에서는 정말 눈물을 자아낸다.
마지막 인터뷰에서의 토미자와의 보케도 정말 最高!!
"도쿄로 나와서 9년 됐는데 아직도 둘이 아파트에 살고 있어요.. 그니깐 이걸로(상금) 맨션으로 둘・이 이사 할 거에요" 라고 하자 "둘이?!" 하며 기겁하는 다테...
아마 M-1 보고 샌드위치맨 팬 된 사람이 엄청 많을 듯 하다..


사실, M-1에서 우승하면 그 해 한 해를 거머쥘 정도로 여기저기 방송에 나오며 대 전성기를 누리는데, 샌드위치맨은 네타는 훌륭했지만 방송 경력이 적다보니 토크는 너무나도 부족했다.
그 해도 역시나 예상대로 여기저기 방송에 출연하게 되었지만 말한마디 못하고 거의 꿔다놓은 보릿자루 수준...ㅡㅡ;;
심지어 아메토크에서는「기적의 2개국어 방송」이라는 타이틀로 제2회 반성회에서 대상을 차지하게 된다.-_-;;
점점 M-1의 인기도 사그러들어 출연 방송도 적어지고, 안타깝게 이대로 사라지나 싶었는데 어느샌가 점점 토크에 익숙해 지면서 고정 방송도 갖게 되고, 무엇보다 미야기현 센다이 출신인 그들이 이번 대지진 참사로 성금을 전달하고 이런저런 코멘트 발언을 하는 등 센다이 대표 개그맨으로서 확실히 자리매김을 하게 되며 그들의 입지도 탄탄히 다지게 된다.
실제 지진 당시 미야기현 게센누마에서 로케중이었는데 지진 후 바로 대피해서 무사했다고 한다.
지금도 미야기현 명물이라든지 여러 방송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보면 괜히 흐뭇해지고 장하기도 하다.
앞으로도 열심히 활동하며 더욱더 탄탄히 실력을 쌓아가며 오래오래 남는 게닌이 되었으면 좋겠다.



Posted by 토마도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


공지사항

블로그 이미지
도쿄에서 살고 있는 IT엔지니어의 요모조모 관심거리 끄적임. "일&맛난음식&오와라이" 너무너무 좋아해요♡
토마도이
Yesterday32
Today2
Total542,956
Statistics Graph
free counters

달력

 « |  » 2019.7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